페이지 선택

PlayStation partnershop+ I PARK mall

11월 1, 2016

Location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Area 100m²

플레이스테이션4 의 성공으로 국내 유저층이 넓어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은 제품을 더욱 가치있게 보여주고 곧 출시될 VR을 위한 독립적인 시연공간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요소들을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기 위한 곳으로 100m²의 공간을 제안받게 되었고,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 세종점에서 테스트를 경험한 아이엠에이는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좀 더 과감한 컨셉을 표현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공간은 3개의 기능으로 구성되어집니다.

1.오픈형 공간으로 판매의 기능

2.감성을 자극하는 쇼룸의 기능

3.brand identity를 극대화시킨 플래그십의 기능 입니다.

아이임에이가 전개해가고 있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의 공간컨셉은 도킹(docking)입니다. 도킹이 담고 있는 의미는 고객과 브랜드와의 연결, 판매공간과 쇼룸의 순환, 공간과 제품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말합니다. 부유하는 공간의 표현을 위해, 천장의 원형 조명들이 더욱 잘 투영될 수 있도록 이전보다 바닥재질의 백도(white)와 반사값(gloss)을 더욱 높이기로 했습니다.

매장을 둘러싼 벽체는 막힘이 없습니다. 투명한 유리를 적용해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일 수 있게 하고, VR 시연대 역시 사방에서 시연자의 움직임(motion)이 매장밖의 사람들에게도 잘 보여지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VR 시연대 중앙의 파란 기둥과 방사형으로 펼쳐진 빛의 테두리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이 게임시장에 유일하게 전문샵을 만들어내는 도전정신과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단순히 게임기만 사기위해 매장에 방문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경험하고 브랜드가 주는 가치도 함께 가져가길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경험하는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질수록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도 있게됨은 물론입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은 고객들과의 연결을 의미있게 만들어주는 좋은 사례임에 틀림없습니다.

You May Also Like…

쿠스 cafe KUO’S

쿠스 cafe KUO’S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Area 297m² She is always in a dream 디자인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쿠스 cafe KUO’S

쿠스 cafe KUO’S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Area 297m² 신사동 도산공원에 위치한 카페 쿠스는 미니멀한 디자인 한켠에 예측할 수 없는 컬러의...

쿠스 cafe KUO’S

쿠스 cafe KUO’S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Area 297m² She is always in a dream 디자인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