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IMA

IMA
EDUCATION / INTERIOR 리틀소시에 이촌 캠퍼스 little socie ichon campus

리틀소시에는 3.4.5세 전문 유아교육기관이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집을 떠나 사회를 경험하는 아이들이 집처럼 편안한 유치원, 학습보다는 놀이를 중시하는 유치원에서 생활하기를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들의 바램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리틀소시에는 기존 유치원의 획일화된 디자인을 탈피했다.
교육기관이라는 기능에 충실하기 위해 커다란 공간을 세분화 하기는 하지만, 교실로서의 이미지에만 충실한 것은 아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오감에 의한 감성적 발달이 먼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특화교실을 만들었고, 바닥, 벽, 천장에는 따뜻한 느낌의 소재와 컬러를 사용해 아이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또한, 홀을 따라 조성된 복층은 성인 허리높이 정도의 5세 유아 눈높이에 초점을 맞춘 공간으로, 아이들이 그 어느 공간보다 많은 호기심을 보이며 접근하는 곳이기도 하다.

유치원은 주로 실내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은 더욱 그럴 것이다.
이 곳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마치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낸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으로 디자인은 다듬어져 갔다.

작은 아이들이지만, 아침햇살이 몸에 비춰지는 걸 바라보며 자신보다 키가 큰 그림자를 마주하고, 창을 통해 하늘을 바라보며, 숲 속의 오두막 같은 공간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그런 자연적 요소들은 ‘리틀소시에’라는 브랜드 디자인의 핵심이다.

SUMMARY
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동

용도: 놀이학교

면적: 160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