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IMA

IMA
EDUCATION / INTERIOR 위즈아일랜드 청담원 WIZISLAND chungdam

영유아 교육기관은 유아기의 아이들이 처음으로 엄마.아빠와 떨어져 오랜시간을 머무르게 되는 공간이다.
위즈아일랜드 청담원은 이 시기의 아이들이 다양한 학습을 통해 성장하는 곳으로, 공간계획은 낯선 곳에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환경’ 을 만들어 주고 싶은 생각으로 전개되었다.

디자인의 시작은 이 시기의 아이들이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해지는데 초점을 맞춰, 공간 곳곳에 차분하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보여주고자 하였다. 아이들이 가장 먼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재미’ 요소인 미끄럼틀을 계획하고, 홀을 지나 안쪽교실로 이동하는 동안 보여지는 자작나무 동물들을 통해 감성과 상상력을 키워주고자 하였다.

또한, 아이들이 익숙하게 보아왔던 세모.네모.동그라미 이외에 다각형에 대한 학습을 유도하고자 역으로 뚫려진 천장 그리고, 사선과 직선의 교차되는 벽체들을 곳곳에 적용하고 있다.

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보이게 되는 집모양의 교실, 홀 천장에 태양처럼 빛나는 원형 바리솔, 복층 계단을 통해 미끄럼틀로 연결되는 민트색의 컬러등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환경에 ‘재미’와 ‘안정감’을 주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적응하기 위한 장치적인 역할을 한다.

위즈아일랜드 청담원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은 외부 ‘썬큰 가든’이다.

내부와 외부는 비대칭 사선으로 정리된 복도를 사이에 두고 구분되어지는데, 넓게 계획된 폴딩도어는 안팎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준다.

이 곳, 썬큰 가든에 식재된 나무들과 안전한 탄성칩 매트위에서 아이들은 전원적인 환경속에 안전하게 뛰어놀수 있으며, 내부의 동물 이미지가 더 커다란 스케일로 외부에 표현되어 또 하나의 재미요소를 발견하게 되는 연결고리가 되어준다.

감성적이며 다채로운 환경을 제공하는 위즈아일랜드 청담원에서의 생활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바른 어른으로 자라나게 되길 희망한다.

SUMMARY
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용도: 놀이학교

면적: 400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