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으로 만든 공간은, 고객을 자연스럽게 끌어들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유려한 곡선에서 출발한 이 매장은, 아이들마저도 편안히 머물 수 있도록 부드럽고 안전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닌텐도 대원샵 2호점 더 현대 대구 (Nintendo store) 디자인은 국내에 Nintendo 라는 브랜드의 특징을 새롭고, 강렬하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PROJECT : 닌텐도 대원샵 2호점 더 현대 대구
위치 : 더 현대 대구
면적 : 110㎡
Client : 대원미디어
이미, 용산 아이파크몰 대원샵을 운영하고는 있지만, 도쿄나 오사카 매장에 버금가는 전문스토어를 만들어내는 일은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입니다.
Nintendo store는 게임 캐릭터의 인기와 레드라는 강렬한 브랜드 컬러를 구축하고 있기에, 요소를 적절히 녹여내려고 했습니다.

휴대성을 고려해 곡선으로 디자인된 닌텐도 스위치에서 영감을 받아, 공간 전체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감싸는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심미성과 기능성은 물론, 어린이 고객을 위한 안전성까지 함께 고려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백화점 패션매장 동선의 중간에 위치한 만큼, 주변 브랜드와 연계된 고객 흐름을 면밀히 분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의 우선순위에 따라 디스플레이 전략을 수립하고, 동선에 맞춘 맞춤형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입구에는 Led display 와 시연존을 구성하여, 끊임없이 즐거운 장면이 연출되는 역동적인 파사드를 계획했습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방문해도 여유 있는 동선을 확보했고, 닌텐도 트랙 로고를 모티브로 한 천장 조명은 단차를 활용해 층고를 풍부하게 살려줍니다.


더 현대 서울과 성수동 곳곳이 팝업스토어로 채워지는 요즘,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고객과 브랜드간 교류를 위해서 오프라인 매장은 필수적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공간이 브랜드를 상징하고, 그 안을 여행하듯 경험할 수 있다면,
닌텐도 대원샵 더현대 대구는 그런 의미에서 Nintendo Store의 역할을 완성하는 매장입니다.